민주당 염태영 예비후보 “한동훈, 총선 결과 관계없이 수원 공약 이행하자”
민주당 염태영 예비후보 “한동훈, 총선 결과 관계없이 수원 공약 이행하자”
  • 한상훈
  • 승인 2024.01.31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국회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국회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31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수원을 찾아 경부선 지하화를 공약한 데 대해 수원에 펼친 총선 보따리, 결과에 관계없이 지키기로 약속하자고 제안했다.

 

염태영 예비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과거, 민주당 출신 국회의원와 시장이 추진해온 수원의 여러 숙원 사업에 어깃장을 놓았던 국민의힘이 뒤늦게나마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진 데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수원을 동서로 갈라놓은 거대한 장벽 같았던 이 경부선 철길은 오랜 시간 도시의 균형발전을 가로막았고, 동서지역 주민들 간에 교통단절과 소음 피해 등을 입히며 커다란 장애물로 작용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 역시 지난 2017년 대선을 앞두고 경부선 수도권 구간 지하화를 수원지역 대선 공약으로 각 당 후보들에게 제안했다당시 저는 성균관대역~병점역 구간을 시범사업 구간으로 추진하고, 이것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면 그 이후 서울역~오산역 구간을 지하화하는 방안으로 추진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염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에 나선 수원의 민주당 후보들 또한 경부선 지하화를 이미 공약으로 제시하기도 했다면서 마침 국민의힘도 같은 생각인 듯하니, 한 가지 제안을 드리겠다. 이번 총선 결과와 관계없이 경부선 지하화 문제 만큼은 꼭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렇게 확인코자 하는 이유가 있다지난 20225, 당선인 신분이던 윤 대통령은 김은혜 당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수원에 와서 정부가 수원 군공항 이전에 대해 적극 나설 것을 약속했지만 대통령이나 정부는 이제까지 이에 대해 아무런 일언반구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부디 이번의 경부선 지하화 공약 만큼은 선거를 앞두고 막 내던지는 아니면 말고식의 공수표가 아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염태영 예비후보는 이날 한동훈 위원장이 수원에서 다시 한 번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구상을 밝힌 데 대해서는 이 제안을 이행할 생각이라면, 정부 여당은 협량한 사고방식부터 고쳐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반도체 산업은 범정부 차원에서 대응해야하는 국가적 과제인데 대통령실은 국가적 과제를 추진하면서 지방정부의 여야를 편 가르고 차별하는 소인배의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이런 좁은 속으로 우리 반도체산업이 앞으로 어떻게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선다. 상식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국정운영, 그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냐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