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 기업성장 파트너로서 행보 본격 가동
용인시산업진흥원, 기업성장 파트너로서 행보 본격 가동
  • 한상훈
  • 승인 2024.01.3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억 7천만원 규모‘인증·특허/지식재산/마케팅/공공판로 지원사업’모집 시작 -
사업공고 포스터
사업공고 포스터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은 용인시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식재산 및 마케팅 분야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30일부터 모집하는 사업은 인증·특허지원 지식재산(IP)창출지원 마케팅지원 공공판로개척지원 등 총 4개 사업으로, 27천만원을 투입하여 51개사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증·특허 지원사업은 국내외 인증 획득 및 특허 출원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함께 인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조 체계를 마련하여 이노비즈 지원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은 특허맵, 산업재산권(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획득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전략수립부터 지식재산권 보호까지 원스톱 지원이 가능하다.

 

마케팅 지원사업은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물 등 기업 맞춤형 지원을 통해 유통시장 진입을 촉진하고,

 

공공판로 개척 지원사업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의 상품 등록을 위한 적격성 평가부터 가격협상까지 다수공급자계약(MAS) 컨설팅과 교육을 단계별로 지원한다.

 

특히 마케팅 관련분야는 기업 매출에 중요한 요소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부분인 만큼, 진흥원은 단순 홍보물 제작지원에서 벗어나 공공조달, e커머스 등 매년 다양한 분야로 지원을 확대하며 기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해당 사업들은 용인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각 사업별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ypa.or.kr)나 용인기업지원시스템(ybs.y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명곤 진흥원장은 이번 공고를 시작으로 사업화, 기술개발, 수출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사업들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올해 정부 경제정책 방향인 역동경제 구현과 시정목표인 역동적 혁신성장에 발맞춰 앞으로도 기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