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 지금은?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 지금은?
  • 이승찬
  • 승인 2024.01.31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8월 29일 북수원패션재건축조합설립 무효소송이 기각 된지 5개월이 지났다.
- 일부 주민들은 빨리 지역의 새로운 바람이 일어 나길 바라고있다.
- 북수원패션 재건축조합 주변거주하고 있는 일부주민들은 자신들의 삶이 붕괴 될까 우려 하는 주민도 있다.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의 근황을 #유성규조합장이 말하고 있다.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의 근황을 #유성규조합장이 말하고 있다.

 

2022713일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설립을 무효라고 주장하는 원고 11명은 수원지방법원에 [건축에 관한 소송]을 제기하였던 적이 있었으며, 이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설립 무효소송은 2023829일 법원으로부터 원고들의 피고들에 대한 청구를 모두 기각한다.“라는 판결주문으로 완벽하고 명쾌한 마감이 되었다.

이 소송이 진행 될 당시 이 소송으로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설립이 무효화 될 것이 확실하다.”라고 주변 아파트 주민들에게 소문을 퍼뜨렸던 일부 사람들도 있었지만, “많은 주민들은 지역의 새로운 바람이 불어 발전과 혁신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분들이 더욱 많다그리고 앞으로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조합이 북수원의 새로운 재건축의 모델로 확대되어 낙후 된 이 지역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한일타운 주민들도 말하고 있다.

유성규조합장은 본격화되는 재건축에 주민들이 우려하는 민원과 불안에 대하여, 주민과 함께 소통환경감시단을 구축하여 주민들과의 긴밀한 소통으로 설계 및 시공에 주민의 의견을 반영시키겠다고 말했다.

현재 일부 주민들이 두려워하는 사항으로 북수원패션아울렛 재건축 지하공사로 한일타운에 무리를 가하여 균열 등의 위험한 현상의 피해가 발생 될 것을 우려하는 주민들이 있어, 유성규조합장은 전문가들과 주민간의 설명회 통해 기술적 진행사항을 알리고, 공사로 인한 문제가 없도록 주민들과 함께 특별시민감시단 발족하여 진행코자 주민들도 직접 나서달라고 부탁하였다. 북수원패션아울렛재건축은 조만간 원만한 해결로 인동선 개통시점 전에 북수원의 새로운 명물로 등장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조합과의 대립으로 일부 원고들은 아직까지도 항소이유를 찾지 못하여, 20242월이 다가오는 현재까지도 서면 제출치 못하고 있다. 이 상태로 종료 될 것인지? 주민들은 궁금해 하고 있다.

(cybertimes : 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