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설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수원시, 설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 한송희
  • 승인 2024.02.0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앞서 수원남문방송국 설 특집방송 출연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를 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를 하고 있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설 명절을 앞두고 5일 미나리광못골종합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열고, 구매한 명절 음식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날 이재준 시장은 미나리광못골종합시장에서 고기류, 과일, 건어물, 인삼, 만두, 전 등 명절 음식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매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어 평화의 모후원을 방문해 구매한 물품을 전달했다. 수원시는 노을빛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도 이번 장보기 행사에서 구매한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장보기 행사에 앞서 수원남문방송국에서 진행한 설 특집 방송(보이는 라디오)에 출연해 제 어머니가 장사를 하셨던 전통시장은 고향 같은 곳이라며전통시장에는 따뜻한 정이 있고, 언제든 즐겨 먹을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자주 애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의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정책, 전통시장 화재예방·물가안정 대책, 2024년 소상공인 지원계획, 수원시 신년화두 흥사이민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이재준 시장은 전통시장을 사랑해 주시는 시민, 상인을 포함한 모두에게 감사하다전통시장 상인들의 노력과 열정은 지역경제의 원동력이자 밑바닥이라고 밝혔다. 이어 상인 여러분의 손길로 전통시장, 더 나아가 수원시의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온누리상품권은 현재 지류 상품권은 5%, 결제 편의를 대폭 높인 모바일형 상품권과 충카10% 할인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