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스마트농업 기본교육 과정 농업인 15명 모집
용인특례시, 스마트농업 기본교육 과정 농업인 15명 모집
  • 한송희
  • 승인 2024.02.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 달 7일부터 5월 9일까지…스마트팜 이론·실습 등 10회차 운영 -
용인특례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트 교육장 전경
용인특례시 스마트농업 테스트베트 교육장 전경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농업인들이 온실이나 스마트팜 시설 등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농산물을 생산하도록 돕기 위해 다음 달부터 두 달 동안 스마트농업 기본교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농업은 농산물 수확의 효율성을 높이고 노동력을 절감하는 장점이 있어 시는 매년 농업인과 귀농 준비 중인 예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이해를 돕는 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은 다음 달 7일부터 59일까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에서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 10회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원예작물생리부터 스마트농업 온실 환경관리법, 농업 전기자동화 장치 등을 가르쳐 준다. 온실 구축, 환경제어기나 센서 사용법 등 시설원예 스마트팜 구축에 대한 교육도 마련됐다.

 

신청 방법은 오는 23일까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inhot051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용인시농업기술센터의 스마트온실에서 데이터 분석과 작물 재배 실습을 하는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인턴십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올 하반기에 열린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농업을 통해 고품질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교육을 준비했다스마트농업에 관심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