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권리당원협의회 및 유재성 예비후보, 임혜자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광명권리당원협의회 및 유재성 예비후보, 임혜자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 이승찬 기자
  • 승인 2024.02.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혜자는 이재명과 함께 기본사회 실현하고, ‘광명의 봄’ 만들 사람 확신”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들과 유재성 예비후보가 2월11일 오후 2시 임혜자 광명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전국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협의회 광명갑위원회 소속 권리당원들과 유재성 예비후보는 이날 철산역 인근에 위치한 임혜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하여 기자회견을 열고, “임혜자 후보는 이재명과 함께 기본사회를 실현하고 ‘광명의 봄’을 만들 사람이라고 확신한다.”라며 “임혜자와 함께 민주당과 광명의 승리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재명 대선후보 총괄특보단 특보를 지낸 임혜자 후보는 이재명 대표와 함께 실종된 정치와 파탄난 민생, 그리고 무너진 민주주의를 바로 세울 강단 있고 실력있는 후보”라며 “임혜자 후보로 세력교체, 선수교체가 되어 새로운 광명시대를 희망한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유재성 후보는 “후보 사퇴를 하며 대한민국의 내일을 제대로 그릴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많은 고민을 했다.”라면서 “이재명 대표가 꿈꾸는 기본사회를 실현할 사람, 국민의 행복추구권을 고민해줄 사람, 철학을 가지고 정책 입안을 해줄 사람이 누구인지를 고민한 끝에 임혜자 후보가 광명의 미래를 위해, 대한민국의 내일을 위해 확실히 뛰어 줄 사람이라는 믿음이 있어 임혜자 후보 지지 선언을 한 것”이라고 역설했다.

 

유재성 후보는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에 매우 중요한 갈림길이 될 선거”라면서 “일하는 사람으로 국회를 채워야 한다. 무엇을 해야 하고, 왜 해야 하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것을 잘 아는 사람으로 국회를 채워야 한다.”라고 덧붙이며 “민주당에서 27년을 묵묵히 활동해온 임혜자 후보를 다시 한 번 지지하고 응원한다.”라고 호소했다.

 

이에 임혜자 후보는 “윤석열 정권의 폭정 앞에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서민의 삶이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라며 “전국 100만 권리당원들의 힘을 모아 반드시 총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이뤄 검찰독재 종식과 야만적 불평등 사회를 바로잡겠다.”라고 약속했다.

임혜자 후보는 마지막으로 “이재명 대표와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과 광명을 만들 수 있도록 유재성 후보와 전국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협의회가 임혜자를 지지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라며 “대한민국 기본사회를 만들고 미래먹거리 산업생태계를 조성하여 광명의 미래 100년을 책임지겠다.”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임혜자 후보는 김대중 총재 새정치국민회의 당보기자와 새천년민주당 홍보부장을 시작으로 노무현 대통령후보 대변인실 부국장과 민주당 공보실장, 추미애 국회의원 보좌관, 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새정치민주연합 여성리더십센터 부소장, 더불어민주당 주거복지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문재인 대통령후보 부대변인,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사회혁신수석비서관 시민사회비서관 행정관,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 사회조정비서관 선임행정관,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국정기록비서관 선임행정관, 서울특별시 적극행정위원장, 국민권익위원회 위원, 이재명 대통령후보 총괄특보단 특보를 역임했다.

 

 

 

 

 

 

#더불어민주당광명갑국회의원후보임혜자의약속

#임혜자더불어민주당광명갑국회의원후보

#임혜자국민권익위원회위원

#임혜자서울특별시적극행정위원장

#임혜자청와대대통령비서실국정기록비서관선임행정관

#임혜자청와대대통령비서실시민사회수석비서관사회조정비서관선임행정관

#임혜자청와대대통령비서실사회혁신수석비서관시민사회비서관행정관

#임혜자더불어민주당주거복지특별위원회부위원장

#임혜자새정치민주연합여성리더십센터부소장

#임혜자민주당경기도당대변인

#임혜자민주당공보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