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장안구 송죽동, 2년전부터 생활지원사 쉼터 제공
수원 장안구 송죽동, 2년전부터 생활지원사 쉼터 제공
  • 한송희
  • 승인 2024.02.1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힘들 땐 잠시 쉬어 가세요
쉼터에서 생활지원사 회의모습
쉼터에서 생활지원사 회의모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가정 방문 및 안부 확인 업무를 담당하는 생활지원사의 경우 휴식 시간이 불규칙하고 휴식 장소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업무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애로사항을 알고 송죽동은 지난 2022년도부터 마을공유소 3층에 생활지원사를 위한 휴게공간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휴게공간에는 냉장고, 회의 탁자, 의자 등을 갖춰 각자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휴식을 취하거나 전화업무, 독거어르신들의 정보공유와 안전확인, 교육자료 준비, 회의 개최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 생활지원사는 추위와 더위를 피해 눈치보지 않고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오미자 동장님께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미자 송죽동장은 지난 7일 이재준 시장님께서 생활지원사가 가정 방문시 이동 시간을 이용해 전화업무나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 내 휴게공간을 마련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송죽동은 2년 전부터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있다어려움에 처한 어르신들을 살피는 일에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원뉴스 #수원시 #수원특례시 #송죽동 #송죽동행정복지센터 #오생활지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