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수강생 모집
용인특례시, 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수강생 모집
  • 한송희
  • 승인 2024.02.1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멀티 사무원·온라인쇼핑몰 사무원, 실버사회복지사 실무 과정에 각 20명씩 선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강좌는 멀티 사무원, 온라인쇼핑몰 사무원, 실버사회복지사 과정이다.

 

시는 지난해 취업률이 높았던 분야와 구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 등을 우선 고려해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멀티 사무원은 41일부터 65일까지, 온라인쇼핑몰 사무원은 41일부터 614일까지, 실버사회복지사 실무 과정은 418일부터 71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10만원의 교육비를 납부해야 한다. 교육을 수료한 뒤 6개월 이내 해당 분야에 취업하면 교육비를 돌려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멀티 사무원과 온라인쇼핑몰 사무원 과정은 219일부터 38일까지, 실버사회복지사 과정은 318일부터 329일까지다. 강좌별로 20명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용인새일센터로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시 홈페이지나 용인여성새일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출산이나 육아 등으로 근로활동을 중단한 여성들이 다시 직업역량을 키워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한 것이라며 교육 과정이 끝난 후에도 구직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 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