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력보유여성 대상 취업 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용인특례시, 경력보유여성 대상 취업 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4.02.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 올해 총 8차례 운영…회당 참여자 15명 내외 모집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경력을 보유한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맞춤형 집단 상담 프로그램 취업으로 향하는 첫걸음을 개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취업으로 향하는 첫걸음은 육아나 출산 등으로 근로활동이 중단된 여성들의 진로 설정과 장·단기 경력 설계 등 구직을 위한 시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상담사가 구직자와 상담 후 취업 소개, 직업 교육 훈련 안내, 새일 여성 인턴 연계 등 취업 지원을 돕는다.

 

기본과정(진로 미설정자)나의 삶과 일 나의 특성 재발견 재취업 준비 체크 새출발 나의 지원 등을 주제로 5(20시간) 동안 진행된다.

 

심화 과정(진로 설정자)은 총 3일간(12시간) 재취업 분야 및 나의 강점 재취업 걸림돌 구직서류 작성 방법 등을 주제로 운영된다.

 

교육은 수지구 풍덕천동 용인시 평생교육관 1층 여성새일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센터는 올해 8차례에 걸쳐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회차당 15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하며, 1기 교육은 심화 과정으로 3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용인여성새일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 문의(324-8868)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상담에 참여해 새로운 기회에 도전해 보길 기대한다일자리를 찾는 경력 보유 여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