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전 수원시장, 수원무 공천 확정...총선 최대 격전지 수원의 민주당 첫 주자
염태영 전 수원시장, 수원무 공천 확정...총선 최대 격전지 수원의 민주당 첫 주자
  • 한상훈
  • 승인 2024.02.2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무 공천 확정
염태영 수원무 공천 확정

 

22대 총선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수원 지역의 더불어민주당 첫 후보로 3선 수원시장을 지낸 염태영 전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전략공천됐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수원무 현역 국회의원인 김진표 국회의장의 불출마를 고려, 해당 지역을 전략 선거구로 분류한 바 있다.

 

염태영 전 수원시장은 참여정부 국정과제비서관, 경기도 경제부지사, 3선 수원시장을 지냈다.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전국 자치분권 민주지도자회의(KDLC) 상임대표를 역임하며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실현에 앞장섰다.

 

지난 2020년에는 현역 지방자치단체장 최초로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에 당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결정적 역할을 하였다. 이를 통해 수원시의 특례시 승격을 이끌었고 최초의 수원특례시장을 지냈다.

 

수원시장 재임 중 거버넌스 시정과 ‘2013 수원 생태교통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 프로야구 제10구단 유치 등 스포츠 메카도시완성, 수원고등법원·고등검찰청 유치, 미래산업의 꽃인 수원컨벤션센터개관, ‘수원특례시 출범’, 성매매 집결지 자진 폐쇄 등의 성과를 냈다.

 

염태영 전 시장은 수원 지역과 경기 남부 지역의 총선 승리에 앞장서라는 당의 결정에 감사드리며 윤석열 정부의 폭주하는 국정 운영을 바로 잡으라는 당과 수원시민의 명령으로 받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결전의 시간이 임박하고 있다저 염태영, 이재명 당대표와 함께 수원 5개 지역과 경기 남부권의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제가 가진 모든 힘을 쏟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정치를 일구는 길에서 위대한 수원시민과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