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갑 낙하산 공천설 용납 못해” 용인시 갑 윤재복 예비후보 입장 표명 기자회견
“용인시 갑 낙하산 공천설 용납 못해” 용인시 갑 윤재복 예비후보 입장 표명 기자회견
  • 한상훈
  • 승인 2024.02.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시 외출했다가 돌아오는 방법도 불사!”
윤재복 용인시갑 국민의힘 예비후보
윤재복 용인시갑 국민의힘 예비후보

 

윤재복 국민의힘 용인시() 처인구 총선 예비후보가 최근 불거지고 있는 지역구 전략 공천설에 대해 잠시 외출했다가 돌아오는 방법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지역구에 전혀 새로운 인물을 공천할 때는 탈당하고 무소속이나 제3당으로 출마하겠다는 의지 표명이다.

 

윤 예비후보는 21일 용인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화견을 갖고 용인시() 처인구에서는 이미 6명의 후보들이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페어플레이 예비 선거를 치르고 있다이미 이들 6명의 예비후보가 공천신청도 하고 지역에서 원팀으로 국민의힘을 홍보했는데 최근 전략 공천설로 인해 당 지지도에 타격을 주는 폐단이 벌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전략 공천설 때문에 선거 운동하기가 힘들다고까지 호소했다.

 

윤 예비후보는 국민의힘이 한동훈 비대위원장 체제로 운영되며 최근 여론조사에서는 국민의힘 지지도가 민주당을 앞지르고 있다국민이 원하는 정치, 국민이 원하는 공천을 추진하면서 당 지지도가 상승하고 있는데 갑작스러운 전략 공천은 용인시 갑뿐만 아니라 전국 선거 구도에도 악영향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예비후보는 정말로 전략 공천이 이뤄진다면 잠시 외출했다가 돌아오는 방법도 불사할 것이라며 당이 그간 노력해온 후보들의 노력을 무시해서는 안되고 특히 처인구는 지역에서 노력하지 않은 후보들은 공천이 된 적도 없고 당선이 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윤 예비후보는 1969년 용인 처인구에서 출생했으며 운학초등교와 태성중·고등학교를 나와 서울대학교 농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고추육종 전문가로 세계 최초 이종 간 교배를 통한 탄저병 저항성 고추를 개발했으며 현재는 고추와 육종 대표이사와 사단법인 국민화합 초대 이사장,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