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탄1동‘한파쉼터’주막거리경로당 현안사항 방문점검
수원 매탄1동‘한파쉼터’주막거리경로당 현안사항 방문점검
  • 한송희
  • 승인 2024.02.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탄1동 주막거리경로당 현안사항 방문점검
매탄1동 주막거리경로당 현안사항 방문점검

 

수원시 매탄1동은 지난 22일 한파쉼터로 운영되는 주막거리 경로당에 대한 방문점검을 실시했다.

 

이 날 방문점검에는 김용덕 영통구청장과 구청 부서관계자가 함께 주막거리 경로당을 방문해 한파쉼터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과 경로당 시설노후화로 인한 요구사항 등을 청취하며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한파 대책기간(11.15.~다음해 3.15.) 중 한파쉼터로 개방 운영되는 경로당은 한파에 취약한 노인과 거동이 불편하거나 신체가 허약한 사람 누구나 아침 9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가능하다.

 

이에 따라 경로당은 매주 1회 이상 한파쉼터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을 통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최성모 주막거리경로당 회장은 지난해 경로당 앞 무지개공원을 리모델링해 다양한 운동기구와 쉼터를 조성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30년이 넘은 경로당 시설노후화로 틈새가 벌어진 샷시를 교체해 주셔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과 경로당 환경개선을 위한 의견을 전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조속한 시일 내에 개선 조치하겠다며 어르신들의 환절기 건강을 당부했다.

 

좌성태 매탄1동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내 현안사항 개선을 위해 주민자치회에서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적극 지원하여 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