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국회의원 후보, 신분당선 연장 및 동탄∼인덕원선 조기개통 추진
김현준 국회의원 후보, 신분당선 연장 및 동탄∼인덕원선 조기개통 추진
  • 한상훈
  • 승인 2024.03.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당선 연장선 및 동탄∼인덕원선 신속한 착공과 조기 개통
신분당선 연장선 및 동탄∼인덕원선 신속한 착공과 조기 개통

 

김현준(수원시 갑선거구(장안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신분당선 연장 및 동탄인덕원선에 대한 신속한 착공과 조기 개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준 후보는 장안구는 도시철도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곳이 대부분으로, 이 지역 주민들은 이동시 차량사용이 불가피하고 이로인해 교통정체와 환경오염 등을 유발된다.”고 언급하며 신분당선 연장과 동탄인덕원선의 조기개통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분당선 연장선은 화서역과 수성중사거리를 거처 광교역, 강남역으로 연결되는 노선으로, 장안구와 강남을 50분대에 연결하는 핵심 노선이다.

 

동 노선은 2004년부터 검토를 시작하였으나, 20년이 지난 지금에설계가 마무리되고 있는 실정이다. 김 후보는 앞으로는 더 이상의 추가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여, 금년 상반기에 공사를 착수하고, 2028년 상반기에 조기 개통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동탄인덕원선에 대한 차질없는 추진계획도 밝혔다. 김후보는 동탄인덕원선은 직장이 많은 동탄, 안양뿐만 아니라 아주대, 경희대 국제캠퍼스 등을 연결하는 중요한 노선으로, 직장인 및 학생들의 이용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인덕원선이 개통되면 시내교통량도 대폭 감소하여 수원시내 교통체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동탄인덕원선 신설역사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김후보는 장안구에는 동탄인덕원선 지하철역이 장안구청역과 북수원역 2곳이 설치될 계획이라며, “역사 신설에 맞춰 지하철역 인근지역을 혁신성장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동탄인덕원선 신설역사에 대한 접근성 향상 방안도 밝혔다. 김 후보는 현재 계획된 동탄인덕원선 지하철역 인근에는 한일타운과 SK스카이뷰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들이 위치해 있다고 밝히며, “역사신설시 장안구청역은 한일타운과, 북수원역은 SK아트리움과 지하로 연결하여 주민들의 이동 편의성을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사업계획 재검토 등으로 지연된 동탄인덕원선은 현재 영통역 인근만 착공된 상태로 타구간에 대한 조속한 착수가 필요한 상황이다.

 

김 후보는 수원시민들의 이동편의성 개선 등을 위해 시민의 발인 지하철의 조속한 개통이 절실하다, “지하철의 조속한 착공과 지역여건에 적합한 역사건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