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 시범사업’ 참여 시군 모집
‘1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 시범사업’ 참여 시군 모집
  • 고영봉 기자
  • 승인 2024.03.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용품 줄이기 종합대책 추진 중인 경기도

○ 3월 18일까지 ‘1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 시범사업’ 참여 시군 공모
○ 도내 2~3개 시군을 선정하여 ’26년까지 총 30억원 의 사업비 지원
- 1회용품 없는 도시 구현으로 ‘자원순환 탄소중립 도시’ 조성

 

경기도가 지난 131일 발표한 경기도 1회용품 줄이기 종합대책의 하나로 18일까지 ‘1회용품 없는 경기 특화지구 조성 시범사업 참여할 시군을 모집한다.

 

특화지구에 선정되면 커피전문점, 음식점, 장례식장, 영화관·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축제·행사 등에 다회용 컵 지원, 다회용기 대여·반납시설 구축, 세척기 설치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도내 2~3개 시군을 선정해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3간 지원할 계획이다.

 

정은 서면 심사, 현장실사, 제안발표를 거쳐 종합평가 후 확정하며, 평가와 관련하여 비리행위 또는 부정행위를 한 사실이 있는 경우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주요 평가 내용은 사업대상 적절성, 사업계획, 조직·사업비 운영, 사업관리 및 확산 등이다.

 

참여 희망 시군은 18일까지 전자 공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관련 서류는 기한 내 도청으로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 더불어 신청서 작성 시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자원순환과 자원순환정책팀(031-8008-35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1회용품 줄이기는 실질적으로 정책을 수행하는 지자체의 지원 없이는 이룰 수 없는 목표로 자원순환 탄소중립 도시 조성을 원하는 시군의 적극적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