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정희윤 최연소 수원갑 국회의원 후보 공천 확정
개혁신당 정희윤 최연소 수원갑 국회의원 후보 공천 확정
  • 한상훈
  • 승인 2024.03.11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함께하는 정희윤 국회의원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함께하는 정희윤 국회의원 후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지난 8일 개혁신당은 수원갑(장안구) 국회의원 후보로 30대 의 젊은 정희윤 예비후보를 공천했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파장초, 수성중, 삼일공업고등학교 출신으로 인하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고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그는 과학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 20대 약관의 나이에 세계발명대회 금상, 대한민국 인재상을 비롯 대통령상 2회, 장관상 3회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또한 신지식인으로 선정되는 등 과학 분야에서 재능을 보였다.

정 후보는 과거 이찬열 전 국회의원 후원회 사무국장과 비서를 지내며 정계 입문의 기회를 가졌다. 방송인으로도 활동하며 YTN 사이언스 '별별실험실'에 출연하는 등 10대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얼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수원시 해병대 전우회 사무국장, 방범기동순찰대 사무국장, 삼일공고 총동문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사회에 기여해 왔다.

최근 "뉴데일리 총선 여론조사 수원갑(장안구)" 국회의원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8.4%를 기록하며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도 했다. 정 후보의 이번 공천 소식은 수원 시민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 후보는 "젊은 시각과 열정을 바탕으로 장안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