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산남초, 경기도교육청 지정 「우리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 선정
수원 산남초, 경기도교육청 지정 「우리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 선정
  • 한송희
  • 승인 2024.03.13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UM+(마음 플러스) 프로젝트로 인성역량 더하기’ 운영
산남초, 우리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 선정 사진
산남초, 우리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 선정 사진

 

산남초등학교(교장 이경숙)가 경기도교육청 지정 ‘2023 우리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이번 우리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는 수원 관내 초등학교 중 선정된 학교로는 산남초등학교가 유일하다.

2023 우리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는 학교의 인성 브랜드를 정하고 집중 실천 주간을 운영하여 인성교육 중요성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잘 형성한 학교에게 주어지는 것이다.

산남초등학교는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교육공동체 의견수렴을 통해 ‘MAUM+(마음 플러스) 프로젝트로 인성역량 더하기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마인드(MIND: 마음 더하기) 애드(ADD: 문화예술 더하기) (UP: 인문학 더하기) 무브(MOVE: 놀이건강 더하기)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체적인 활동으로 행복의 발걸음(등교맞이) 행사, 사랑의 손인사, 찾아오는 예술공연 등 학년별 특색 있는 주제로 운영됐으며, 프로그램을 주도하는 학생들의 마음속에는 자신감이, 웃음 속에는 성장과 배움이 가득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전교 학생자치회 강주은 회장은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했던 등교맞이 행사나 인성놀이터 행사들이 친구들끼리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산남초 교장(이경숙)사회가 불안정하고, 교육공동체 간의 불신과 혼란이 가중될수록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개인의 성공보다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면 인성교육에 주목해야 할 때라고 당부했다.

한편 산남초등학교는 2024년에도 한층 더 발전된 MAUM+(마음 플러스) 프로젝트로 학생 인성교육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