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운영
2024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4.03.17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ㆍ현직 교원 및 갈등 중재 전문가 등 중재위원 32명 위촉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중재위원 전문성 제고
수원교육지원청, 2024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수원교육지원청, 2024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경)315보훈교육연구원에서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 중재위원들을 대상으로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화해중재단은 학교폭력, 학생인권 침해, 교육활동 침해 등 갈등 사안의 대화 모임을 통해 갈등 당사자 간 관계를 회복하고 성장 중심의 교육적 해결을 지원하는 교육지원청 자문 기구이다.

특히, 수원교육지원청 화해중재단은 다시봄이라는 고유 이름으로 활동하게 되는데, 이는 겨우내 쌓였던 눈이 녹아 다시 봄이 되듯이 갈등 당사자 간 서로의 입장을 다시 봄으로써 화해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되었다.

올해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은 전현직 교원 및 경찰관, 갈등조정 전문가 등 외부위원 32명을 위촉하였으며, 이들은 앞으로 갈등 상황이 발생한 학교로 직접 찾아가 대화 모임을 통해 화해를 이끌게 된다.

위촉식을 마치고 이어진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학교 내 모의 갈등 상황을 바탕으로 중재위원들이 대화 모임을 직접 주재해 보는 실행학습으로 구성하여 현장감 있게 진행되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앞으로 수원 다시봄 화해중재단 운영을 통해 학교 내 갈등 사안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하여 학교의 교육력을 회복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