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구 매탄4동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파랑이와 노랑이’구연동화 프로그램 진행
수원 영통구 매탄4동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파랑이와 노랑이’구연동화 프로그램 진행
  • 한송희
  • 승인 2024.03.18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구연동화 프로그램 진행 모습
어린이집 구연동화 프로그램 진행 모습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 관내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구연동화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구연동화는 어린이들의 효과적인 독서활동 교육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구연동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자격증을 갖춘 새마을문고 운영위원들이 강사로 나서며 재능기부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날 강사인 이경미 새마을문고 회장은 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에 방문해 3~4세 원아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미술적 감각과 창의력을 길러주는파랑이와 노랑이구연동화를 진행했다.

 

아이들은 색상친구들이 주인공이 된 흥미로운 이야기에 금세 빠져들었으며 크레파스와 그림 도안을 활용한 색칠 놀이를 체험하면서 즐겁게 독후 활동을 이어 나갔다.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동화를 듣고 미술활동을 함께 하며 상상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구연동화를 진행해주신 새마을문고 강사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탄4동 관계자는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찾아가는 구연동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이를 지속적으로 홍보 운영하여 아이들의 정서 및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더 유익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