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성인 K-pop 댄스, 꽃차 테라피 4월 개강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성인 K-pop 댄스, 꽃차 테라피 4월 개강
  • 정기숙
  • 승인 2024.03.18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참조
센터 본관 전경
센터 본관 전경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월에 성인대상 Kpop댄스, 꽃차 테라피 강좌를 개강한다.

 

성인대상 에너지 충전, K-pop댄스는 쉽고, 따라하기 쉬운 케이팝 댄스를 배워보며 건강 증진 및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이다. 202442(매주 화, 목요일) 11:00부터 진행한다. 문수정 강사는 ST댄스학원 케이팝 댄스반, 레츠댄스 아카데미, 라임 댄스 아카데미 성인 기초반, 힙합댄스, JNA댄스 스튜디오 케이팝 댄스 수업을 진행하였다.

 

인문학으로 만난 꽃차의 세계, 꽃차 테라피는 꽃차에 담긴 제반 이야기 및 효능등을 살펴보고, 오늘의 꽃차를 시음하며 오감 자극의 느낌과 소감을 나누고 자신의 내면과 마주해 보는 꽃차의 세계로 함께 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202444(매주 목요일) 14:00부터 성인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상분 강사는 부니네다정 대표로 꽃차, 다식 등 공방 운영을 하며, 서초여성가족플라자(티 스토리, 다도예절), 북촌문화센터(꽃차 만들기), 서대문 50+센터(, 차로 피어나다). 정독 도서관(꽃차와 함께하는 건강한 겨울 준비)를 하였다.

 

이상분 강사는 치유농업사, 꽃차소믈리에, 티블렌더, 식품가공기능사, 도시농업관리사 등 치유 전문자격을 갖추었으며, 특히,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만을 위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감을 감소시키며 나아가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여가 생활을 도모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2022111일에 개관하여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