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용인 어디까지 가봤니? Y-로드 톡파원 프로그램 운영
용인교육지원청, 용인 어디까지 가봤니? Y-로드 톡파원 프로그램 운영
  • 정기숙
  • 승인 2024.03.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교육지원청, 용인문화원과 다양한 교육활동 소통과 협업 진행
◦교사, 학생 대상 용인 향토 문화와 역사, 지방 문화 축제 프로그램 운영
용인 어디까지 가봤니 Y-로드 톡파원 프로그램 운영
용인 어디까지 가봤니 Y-로드 톡파원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정)21일 용인문화원과 학생과 교사의 삶의 터전인 지역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정담회는 교사, 학생 대상 용인 향토사 교육과 문화 예술 교육 분야의 연계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자 마련했으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생 대상 Y-로드 톡파원 공유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초등 3학년 내고장 용인문화체험 코스 개발, 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 지원 방안, 학교 대상 용인문화원 프로그램 발전 방안, 어서 용인은 처음이지? 교원 향토사 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 교육과정 개발, 신규교사 직무연수 내 향토사 교육과정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용인문화원과는 지난해 통학 버스 문제로 체험학습 진행이 어려운 학교에 대한 지원책으로학교로 찾아가는 내고장 용인문화체험프로그램 3종 공동 개발 및 청소년 전통놀이 사업, 용인 시티투어 프로그램, 2024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인 우리고장 용인심의자문 참여 등 용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학생 교육활동을 함께 운영한 바 있다.

 

용인문화원 최영철 원장은 작년부터 용인교육지원청과 용인문화원의 지속적이고 활발한 협의로 지역 내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어 보람을 느낀다. 용인문화원이 보유한 기반을 활용해 다양하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용인교육지원청 김희정 교육장은 지역에 있는 다양한 유관 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은 학습의 시공간을 넘나드는 교육 활성화로 배움의 공간 확장이라는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용인 지역의 여러 유관 기관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학생들의 원하는 배움이 다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한편 용인교육지원청은 용인시청, 용인경찰서, 용인소방서, 경기도박물관 등 지역의 유관 기관과 다양한 교육활동 분야에서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