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데이터 분석과 파이썬 기초, 세금절세 창업 특강 개최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데이터 분석과 파이썬 기초, 세금절세 창업 특강 개최
  • 한상훈
  • 승인 2024.03.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참조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전경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전경

 

(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월에는 데이터 분석과 파이썬 기초와 창업 특강을 무료로 개최한다.

 

데이터 분석과 파이썬 기초는 파이썬 언어의 기초 학습으로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본적인 문법을 익힌다. 또한 빅데이터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간단한 데이터 분석 시각화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2024.04.09~05.28(8) 매주 화요일, 13:00~15:50에 청년(39세이하) 대상 무료 강좌가 구성되어 있다.

 

복나리 강사는 삼성SDI 근무, 숭실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상담학과 강사,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모두의학교, 과천과학관 코딩 교육, 한세대학교 4차산업융복합센터, 아주대학교 기업지원센터, 한국과학창의재단, 여성새일센터 출강 등 다수 강의 경력이 있다.

 

창업자 및 자영업자를 위한 세금절세 특강은 24418(목요일) 16:00~18:00이며 성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 내용은 세금종류, 절세의 의미, 창업시 체크포인트, 자영업 운영시 발생하는 세금, 개인사업자 vs 법인사업자 비교, 업종별 절세 팁, 유형별 절세 팁등이다.

 

강사는 윤재영 세무사로 세무법인 시완 대표세무사, 택스리스 대표 공인중개사, 부동산 컨설팅, 사업체 관리 및 재산제세 상담, 부동산 및 고소득자 전문 절세전략, 부동산 자산관리사, ()헤라월드 세무 관련 컨설팅 및 강의, FSC 세무 전문 강사(메트라이프), 기본사회위원회 토론위원(국회), 조세특례제한법 및 경정청구 강의(세무사회) 등으로 참여하였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2022111일에 개관하여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