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지역 서민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수원지역 서민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정기숙
  • 승인 2019.06.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계문 위원장 직접 참여하여 현장 상담 및 실무의견 청취

□ ‘19.6.10(월) 11시 수원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서민금융 이용 희망자들이 보다 손쉽고 빠르게 서민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였음
간담회장 사진
간담회장 사진

 

간담회는 지역 내에 있는 서민지원기관은 물론 경기도와 수원시 관계공무원, 서민금융 수혜자참석하였으며, 이계문 위원장(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참석하여 실무의견직접 청취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內 유관기관 간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 저소득·저신용 취약계층에 대한 One-Stop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이계문 위원장은 경기도는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지원을 위한 기금을 누적 88.5억을 출연했으며, 신용회복위원회는 경기도민에게 긴급생계자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경기도는 2017년부터 경기도민의 자활과 자립을 도모할 목적으로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제도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경기도민에게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연 2.5%의 저금리 긴급자금(경기 재도전론)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9.5월까지 경기도민 2,300명에게 긴급생계자금 75여억원을 지원하였음

 

또한 간담회를 통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경기도 재도전론과 같이 지역별 서민계층의 요구에 대응하는 상품 및 서비스 구축·지원 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간담회에 앞서 이계문 위원장은 수원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신 분들과 일대일 현장 상담을 실시하고 서민금융 이용 희망자의 금융애로사항도 청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