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출범
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출범
  • 권승균
  • 승인 2019.12.0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기 위원 위촉식' 열고, 위원 16명에게 위촉장 전달-
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위원들이 위촉식 후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위원들이 위촉식 후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 전반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협치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게 될 1기 수원시 협치위원회가 첫발을 내디뎠다.

 

수원시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협치위원회 제1기 위원 위촉식을 열고, 위촉직 위원 16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또 박성빈 아주대 행정학과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제1기 협치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8, 수원시의회 의원·시민 대표·사회단체 활동가·민간 전문가 등 위촉직 16명 등 2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2년 동안 협치 시정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시행·평가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협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제도 등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민간 영역의 소통·협치 기반을 마련한다.

 

수원시는 지난 1~4월에 제정된 수원시 협치 조례 및 동 시행규칙에 따라 협치위원회를 구성했다.

 

협치(協治)는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방정부·기업·시민·전문가 등 사회구성원이 함께 올바른 소통, 참여, 합의 과정으로 대안을 결정하는 것이다.

 

위촉장을 전달한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협치 시정을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사회와 공익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이라며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이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소중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