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갑 김승원 당선 확실, “장안에 신성장동력과 삶의 품격을 가져올 것”
수원갑 김승원 당선 확실, “장안에 신성장동력과 삶의 품격을 가져올 것”
  • 주만근
  • 승인 2020.04.16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 갑 김승원 당선 확실, 故 심재덕 의원 이후 16년 만의 장안 출신 민주당 의원
- 수원 갑 김승원 당선 확실, “장안에 신성장동력과 삶의 품격을 가져올 것”
염태영수원시장이 김승원당선자에게 축하하고 있다
염태영수원시장이 김승원당선자에게 축하하고 있다

15일 치러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결과 수원시갑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됐다. 만약 당선이 확정된다면 심재덕 의원(17대 국회의원, 열린우리당)의 당선 이후로 장안구에서 16년 만에 당선된 장안 출신 민주당 의원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김 후보는 소감을 통해 장안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해달라는 장안구민 여러분의 뜻이 통했다라며, “보내주신 지지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장안, 더 큰 수원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어 문재인대통령의 포용적 혁신성장의 성공을 위해 앞장서겠다라며, “우리 장안에 혁신적인 기술집약적 중소기업이 많이 유치되어 장안의 신성장동력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한편, 김 후보는 지난 7일 진행된 후보자 토론회에서 “21대 국회에서 지방분권형 개헌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염태영 수원시장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온 대도시 특례법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는 등, 앞으로 지방분권의 확대를 위한 행보의 귀추가 주목된다.

김 후보는 장안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7대 사업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후보의 7대 공약은 북수원 4차산업 융합 클러스터 조성 신수원선 조속 추진 및 신설역사 복합개발 시행 수원의료원을 최첨단 종합병원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이목지구 에듀타운 조성으로 교육 1번지 기반 구축 국세공무원교육원 부지에 친환경 신도시 조성 영화문화관광지구 조성 1번 국도변 종 상향 추진 및 도시재생 촉진으로 구성되었다.

김 후보는 장안구 관내에 있는 파장초·북중·수성고에 이어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다. 사법연수원(28) 수료 후 군법무관, 전주·수원지법 판사를 거쳐 변호사로 일하고 있으며,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정무수석실 행정관을 역임한 바 있다. 경기남부청 인권위원장, 경기도 무료법률상담위원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했다.

그동안 함께 달렸던 당원들과 축하기념사진
그동안 함께 달렸던 당원들과 축하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