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에서 전국시낭송대회가 열려요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전국시낭송대회가 열려요
  • 정다겸
  • 승인 2021.04.2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한국문예협회 제1회 전국시낭송대회 개최

 

2020년 12월 16일 수요일 2시 한국문예협회 주관 한국문예협회 시낭송회 주최로 제1회 전국시낭송대회가 개최된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문화예술인들 역시 많은 어려움속에 놓여있다. 

'삶이란 하루를 사는 것이 아니라 하루를 견디는 것인지 모른다.'라고 김재진 시인이 쓴 <국화 앞에서> 시에 씌여진 말처럼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하루 하루를 견디고 있는지도 모른다. 니체는 '견딜 수 없는 일이 일어나는 세상에서 그래도 우리를 견디게 하는 것은 예술뿐이다.'라고 했다. 

조온현 협회장은 "시를 사랑하는 것은 사람의 영혼을 사랑하는 것이다. 시를 낭송하는 것은 사람의 착한 영혼을 깨우는 것이다."라고 했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청중의 마음을 울리고 감동을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 고 한국문예협회 정다겸 낭송회장은 전했다. 

이번 대회는 시를 사랑하고 즐기는 남녀성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한국문예협회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aliterarymovement  방문하여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서 신청서 및 낭송녹음한 음성파일과 시 원문 한글 파일을 E-mail: jeja7777@naver.com  12월 5일 저녁 6시까지 접수하면된다.

강남한의원, 갤러리 다시, 도서출판 홍두깨, 수원갈비스토리, 한국웃음심리연구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수원화성박물관 1층 강당에서 열린다.

자세한 것은 2020한국문예협회 제 1회 전국시낭송대회  대회요강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