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로 위촉
수원시,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로 위촉
  • 수원뉴스
  • 승인 2018.09.03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을 사랑한 소년'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로 위촉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오른쪽 두 번째)과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오른쪽 세 번째)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오른쪽 두 번째)과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오른쪽 세 번째)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의 대표주자인 오상훈(27) 럭스로보 대표가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은 3일 집무실에서 오상훈 대표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오 대표는 다양한 매체에 출연해 수원정보과학축제를 홍보하게 된다또 정보과학축제 개막일인 10 19일 수원시국민체육센터에서 로봇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고팬 사인회를 열 예정이다.

 

 

2013 럭스로보를 창업한 오 대표는 수차례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코딩 교육용 조립식 로봇 모듈인 모디(MODI)를 개발했다

 

럭스로보가 생산하는 모듈형 로봇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오 대표의 목표는 세상 모든 사람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최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는 10 19~20일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ICT(정보통신기술아이디어 공모전·캡스톤디자인페어 지능형 로봇대회 드론창작대회3D 프린팅 해커톤대회 코딩대회 학생과학축제한마당 시민참여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은 청소년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미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보과학축제(http://futurecity.suwon.go.kr/) 홈페이지에서 축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