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필근의원 전국시ㆍ도의원 최초로 차량을 활용한 '찾아가는 민원 상담실'을 운영
경기도 이필근의원 전국시ㆍ도의원 최초로 차량을 활용한 '찾아가는 민원 상담실'을 운영
  • 한상훈
  • 승인 2021.02.28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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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필근 경기도의원과 함께 찾아가는 민원 차량 앞에서 기념촬영하는 동료의원들
이필근 경기도의원과 함께 찾아가는 민원 차량 앞에서 기념촬영하는 동료의원들

 

이필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은 전국 시도의원 최초로 차량을 활용한 '찾아가는 민원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의원이 기존 민원 상담 방식의 틀을 깨고 주민들 가까이 찾아가 필요한 생활민원을 직접 상담하고 해결해 주는 발로 뛰는 민원처리를 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동료 의원들은 말했다.

경기대입구 찾아가는민원 차량 앞에서 민원인과 함께하는 이필근의원
경기대입구 찾아가는민원 차량 앞에서 민원인과 함께하는 이필근의원

 

주민들이 생활하다 궁금했지만 문의 할 곳이 없던 토지수용과 보상, 지적측량땅분쟁, 재개발재건축, 개발행위 인허가, 도시재생사업, 법률노동환경 등이며 향후 아파트 청약제도까지 광범위 상담분야를 확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교산 반딧불이 화장실 앞에서 민원 상담하는 이필근 경기도의원
광교산 반딧불이 화장실 앞에서 민원 상담하는 이필근 경기도의원

 

또한 이의원은 공기업인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20여년 근무했던 경험을 살려 1365일 동안 쉬지 않고 주민들을 찾아가 민원을 해결하며 주민들의 한마디 한마디 수렴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쌍방향 소통창구로 활용하여 12조의 효과를 거두겠다고 말하면서 2월의 마지막날인 28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광교산 경기대 입구 반딧불이 화장실 앞에서 찾아가는 민원상담실을 운영하면서 산을 찾은 많은 주민들의 현장민원을 듣고 해결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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