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또 다른 새마을 운동 50년 준비하는 지표되길 기원”
백군기 용인시장, “또 다른 새마을 운동 50년 준비하는 지표되길 기원”
  • 조진모 기자
  • 승인 2021.04.20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군기 용인시장, ‘용인시 새마을 운동 50년사 발간 기념식’ 참석해 축하 -
용인시 새마을 운동 50년사 발간 기념식
용인시 새마을 운동 50년사 발간 기념식

 

백군기 용인시장이 16용인시 새마을 운동 50년사 발간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힘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처인구 마평동에 위치한 용인시새마을회관에서 열린 행사는 백 시장을 비롯해 역대 용인시새마을회장 및 용인시새마을지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치러졌다.

 

행사는 발간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김춘연 용인시새마을회장의 기념사, 축사, 책 증정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회장은 기념사에서 용인의 발전과 함께해 온 새마을 운동의 역사를 담은 기록물을 발간할 수 있어 기쁘다새마을 운동 50년의 역사를 만들어 주신 새마을 지도자분들과 묵묵히 지원해준 용인시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백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 책이 용인시민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또 다른 새마을 운동 50년을 준비하는 새로운 지표가 되어주길 기원한다면서 용인의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 새마을 운동 50년사에는 새마을 운동의 이념 및 정신 태동기의 용인시 새마을 운동 용인시새마을회와 새마을 사업 지역별·유형별 새마을 운동 언론과 구술로 보는 용인의 새마을 운동 사진으로 보는 새마을 운동 등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