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전문상담 사각지대 놓인 소상공인 직접 찾아간다.
경상원, 전문상담 사각지대 놓인 소상공인 직접 찾아간다.
  • 김재희
  • 승인 2021.08.28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S 소상공인 전문상담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경기도 소상공인 대상으로 찾아가는 SOS 전문가 상담 지원
○ 법률, 세무, 노무, 변리 전문분야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 지원 가능
2021 SOS 소상공인 전문상담 지원사업 포스터
2021 SOS 소상공인 전문상담 지원사업 포스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이홍우, 이하 경상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전문상담 사각지대에 놓인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SOS 소상공인 전문상담 지원사업의 신청자를 오는 11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OS 소상공인 전문상담 지원사업은 경기도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법률 세무 노무 변리 중 희망하는 한 분야에 대해 1:1 전문가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장을 운영하며 근로계약, 종합소득세 등 법적 자문이 필요하거나, 문제를 겪고 있지만 전문가 상담이 어려운 도내 소상공인을 돕고자 경기도의회 의견을 반영하여 2021년부터 본격적인 지원을 시작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이내 경기도 내 사업장을 가진 소상공인이거나, 경기도민이면서 타지역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중 전문가 상담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경상원에 상담 의뢰 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서 검토 및 일정 조율 과정을 거쳐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가와의 상담이 진행된다.

신청자는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본원 및 각 권역별 센터에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로 제출하면 된다. 경상원 관계자는 선착순으로 신청자를 모집하며 예산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찾아가는 SOS 현장상담소와 함께 진행되는 전문상담 지원은 비용이나 시간문제 등으로 전문가 상담이 어려운 소상공인분들에게 문상담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환경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상황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