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2기 청년해외취업 희망드림아카데미' 20명 수료
수원시, '제2기 청년해외취업 희망드림아카데미' 20명 수료
  • 수원뉴스
  • 승인 2018.12.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에게 일본어 교육 지원하고 일본 현지 일자리 연계-

수원시와 수원일자리센터는 2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기 청년해외취업 희망드림아카데미수료식을 열고, 2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청년해외취업 아카데미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만 34세 이하 청년들에게 3개월 동안 일본어 교육을 지원하고, 6개월간 일본 일자리를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개강한 2기 청년해외취업 아카데미참여 청년들은 수원시사어학원에서 비즈니스 일본어 회화, JLPT(일본어능력시험), SJPT(일본어말하기시험) 등 공부했다.

 

교육을 마치고 이날 수료증을 전달받은 수료생 중 3명은 12월에 취업에 성공했고, 17명은 6개월 동안 수원시와 수원시일자리센터로부터 취업 지원을 받는다.

 

수원시와 일자리센터는 일본 현지 취업연계 업체인 네오캐리어와 협력해 일대일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법, 모의면접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본 IT기업 아리스마(Arithmer)에 취업이 확정된 이윤애(, 30)씨는 대학에서 제어로봇공학을 전공했는데, 이번 아카데미에서 일본어를 배워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면서 해외 취업의 꿈을 이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영덕 수원시 일자리정책관은 “3개월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모든 수료생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 10월 일본 현지 취업연계 업체인 네오캐리어와 청년 해외 취업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해외 취업 연수 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예산·정책을 지원하고, 네오캐리어는 수원시 청년들이 취업할 일본 기업을 알선하고 면접과 현지정착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