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식품 크라우드펀딩’노하우 알려주는 교육 개최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식품 크라우드펀딩’노하우 알려주는 교육 개최
  • 조진모 기자
  • 승인 2021.12.1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14일‘2021년 청년농업인 크라우드펀딩 교육’

 

수원지역 청년농업인들의 경쟁력을

이지훈 ㈜오마이컴퍼니 후원형팀 과장이 비대면 강연을 하고 있다.
이지훈 ㈜오마이컴퍼니 후원형팀 과장이 비대면 강연을 하고 있다.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 기술을 알려주는 교육이 열렸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14일 오후 2시 청년농업인·강소농(작지만 강한 농업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청년농업인 크라우드펀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운영 중개사인 오마이컴퍼니에서 이지훈 후원형팀 과장이 강사로 나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이지훈 과장은 공감과 신뢰를 얻는 크라우드펀딩 기획하기를 주제로 크라우드펀딩의 개념 후원형 크라우드펀딩특징 자금과 사람을 모으는 방법 크라우드펀딩 진행 방법 등에 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크라우드펀딩은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crowd)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활동이라며 매력적인 제품(서비스)과 진정성 있고 참신한 스토리텔링, SNS 등 인적 네크워크를 활용한 홍보 등 3가지 요소를 실천하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온라인 농업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고, 다양한 플랫폼 활용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농업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