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스쿨樂’참여 학교 모집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스쿨樂’참여 학교 모집
  • 유희정
  • 승인 2022.02.1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관내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여가문화 활동 지원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스쿨樂 홍보 이미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스쿨樂 홍보 이미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역 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학교연계스쿨프로그램의 참여 학교를 오는 1610시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용인시 관내 초··고등학교이나,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의 활성화를 위해 수지구에 위치한 학교에 우선적으로 공문을 통해 모집하며, 자유학기제와 창의적 체험활동 등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및 여가문화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지원 신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모집 공고 또는 학교로 발송된 공문에 첨부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관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학교연계스쿨프로그램은 지역 학교와 청소년수련시설이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 : 난타, 탁구, 요가, 방송댄스 등 인성 교육 활동 : 청소년 인권, 성교육, 성인지 감수성, 스마트폰 중독 예방, 또래상담, 스트레스 관리 등 진로 활동 : 다양한 직업인 특강 및 체험, MBTI 그 밖에 기타 자기계발 또는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자기계발 및 여가 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더 많아졌지만, 방역지침을 지키며 학교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서 청소년 여가문화를 선도하는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스쿨 신청 문의는 031-328-988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