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포중학교 학생자치회 리더십캠프 개최
망포중학교 학생자치회 리더십캠프 개최
  • 주만근
  • 승인 2022.04.06 23: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 ‘나’ 보다 우리 ‘함께’
리더십캠프 개최
리더십캠프 개최

 

따스한 봄과 함께 수원 망포중학교(학교장 유운선) 학생 구성원들도 한해살이를 하기 위해 자치 준비를 시작했다. 코로나 19로 주춤했던 망포중학교는 2022330() 리더십 캠프 행사를 개최하였다.

학생생활안전부가 추진하고 학생자치회 학생 45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소통과 배려, 협력을 갖춘 우호적인 리더로서의 성장이라는 목표 아래 팀빌딩 프로그램과 소통 미션 레이스 등 흥미롭고 다양한 참여기법을 통하여 개방적인 학습 분위기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와 체온측정은 물론, 거리두기가 가능하면서도 액티비티함을 놓치지 않기 위해 교육 장소를 망포관(강당)과 다목적실 및 야외로 분산하여 진행되었다.

유운선 교장은 이번 학생자치 활동 역량 강화 캠프를 통해 참여와 소통, 자율과 책임이 있는 망포중학교의 민주적 학생자치문화가 실현되길 기대해 본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학생자치회장 김소민은 모든 레이스에서 미션 성공 시 리더십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리더십 키워드를 받을 수 있는데, 획득한 키워드로 우리들만의 리더십을 정의하고, 공유하는 과정이 흥미롭고 의미 있었다.”고 말하며,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교육공동체가 활발하게 살아나 학교 자치로 실현되는 그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cyberweek : jmk5169@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