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상현초, ‘과학창의 한마당’ 실시
용인 상현초, ‘과학창의 한마당’ 실시
  • 이호문 기자
  • 승인 2022.04.21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탐구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과학창의한마당

◦용인 상현초, 1~6학년 대상으로 과학창의한마당 실시
◦다양한 과학 활동을 통해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보는 활동
과학창의한마당 체험 사진
과학창의한마당 체험 사진

 

인 상현초등학교(교장 김학선)4211~6학년 36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창의한마당 실시했다.

이번 과학창의한마당은 어린이들이 과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친숙해지도록 학년별 수준에 맞게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과학적 탐구심을 기르며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보는 체험을 할 수 있게 하였다.

1~2학년 학생들은 특수종이의 숨겨진 색 찾기, 균형 잠자리 만들기, 고무동력자동차, AR 증강현실 곤충 액자 만들기 등의 활동을, 3~4학년 학생들은 자석을 이용한 팽이, 탄성을 이용한 로켓 만들기와 착시 현상을 활용한 입체 동물 만들기를 통해 과학 원리를 자연히 터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5~6학년은 손펌프 에어로켓 만들기, 스마트폰 홀로그램, 공기의 압력을 이용한 비행장치, 자외선을 확인할 수 있는 매직카드, PS 열쇠고리 만들기, 물리적 힘을 이용한 꼬마 투석기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며 과학 체험을 즐겼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박시연 학생은 열에너지를 이용해서 열쇠고리 만드는 활동을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과 일상생활에 적용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말했다.

상현초 김학선 교장은 과학창의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과학적 경험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