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2 용인꿈의학교 운영지원단 협의회 및 학생 모집 실시
용인교육지원청, 2022 용인꿈의학교 운영지원단 협의회 및 학생 모집 실시
  • 이호문 기자
  • 승인 2022.04.21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꿈의학교 운영지원단 구성하여 꿈의학교 운영 지원 강화
◦ 오는 4월 25일부터 학생 모집 시작, 12월 31일까지 운영
용인교육지원청, 꿈의학교 학생모집 및 운영지원단 협의회 개최
용인교육지원청, 꿈의학교 학생모집 및 운영지원단 협의회 개최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하)은 지난 20131개의 용인꿈의학교 개교 지원과 소통을 통해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자 운영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기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며 스스로더불어의 핵심가치를 가지고 스스로 꿈꾸고 도전하는 학생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번 운영지원단 협의회는 3 이상의 정기적인 컨설팅을 통한 운영 관리 교육과정 분야, 예산분야, 평가분야, 모니터링 분야별 세부적 지원 개교 전 꿈의학교 운영 계획서 점검을 통한 지원 컨설팅, 꿈의학교 수업 참관을 통한 교육과정 컨설팅, 예산 관련 증빙서류 처리 및 정산 컨설팅을 위한 교육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학생 모집은 마을교육공동체홈페이지(village.goe.go.kr)에서 오늘 425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선착순이 아닌 추첨에 의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각 꿈의학교별로 1231일까지 학생의 꿈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편, 용인꿈의학교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66,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59, 다함께 꿈의학교 6교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청, 용인시청으로부터 12억을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용인꿈의학교 운영지원단 협의회를 통하여 지원단 구성원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컨설팅에 대한 서로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꿈의학교가 잘 시작할 수 있게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