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용인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 한송희
  • 승인 2022.06.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교육, 신규교사를 품다

◦ 용인 신규교사 직무연수 개강식을 시작으로 운영 개시
◦ 용인형 현장 맞춤 연수 운영으로 전문 역량과 공동체성을 갖춘 행복한 교원 양성
◦ 교육장과 새내기 교사와의 대화로 행복한 용인 교육가족 맺기
용인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사진
용인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사진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하)615일부터 18일까지 용인 신규교사 개강식을 시작으로 용인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용인으로 발령 난 새내기 교사 102(중등, 상담, 특수, 보건 신규교사)을 대상으로 15시간 운영하며, 강의, 멘토링 실습, 용인문화 탐방 체험 등 용인형 현장 맞춤 연수를 통해 전문 역량과 공동체성을 갖춘 행복한 용인 교원으로의 성장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

용인 신규교사 직무연수 개강식 후에는 교육장과 새내기 교사와의 대화로 행복한 용인 교육가족 맺기를 진행한다. 신규교사가 묻고 교육장이 답하는 진솔한 대화시간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의 거리를 좁히고 눈높이는 맞추어 행복한 용인 교육가족으로서의 소통을 시작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강원하 교육장님과의 대화를 통해 멀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교육지원청과 교육장님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고 교육장님의 응원 말씀에 힘이 났다라고 말하며 용인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통한 성장에 기대를 보였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낯섦을 설렘으로 상상을 교육으로라는 용인교육의 슬로건처럼 신규교사만의 패기와 열정으로 미래 용인교육을 이끌어 주길 바란다.”이러한 소통의 시간을 통해 행복한 교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