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희망싸개캠페인”활동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희망싸개캠페인”활동
  • 한송희
  • 승인 2022.07.1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기후 난민 산모와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희망싸개 만들기 활동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기후 난민 산모와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희망싸개 만들기 활동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은 지난 16일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기후 난민 산모와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희망싸개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해외 기부 영상시청과 희망싸개(신생아용 손싸개와 속싸개 만들기), 엽서쓰기 등 청소년자원봉사단원이 직접 도안을 보며 만들었다. 희망싸개 만들기는 세균감염과 다양한 합병증에 의해 소중한 생명을 위협받고 있는 기후 난민 산모와 신생아를 살리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재해구호협와 연계하여 전 세계 저개발 국가로 보낼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자원봉사단원은 서툴고 부족한 솜씨지만 내가 직접 만든 속싸개를 입은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맘이 뿌듯하다,‘바느질하면서 힘들고 손가락이 아파지만 나의 작은 나눔이 신생아를 살릴 수 있다는게 정말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의 대한 관한 문의는 전화(031-328-9887) 또는 홈페이지(https://www.yiyf.or.kr/sg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