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 권선구 특화 정책 내놔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 권선구 특화 정책 내놔
  • 한송희
  • 승인 2022.05.04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선구를 첨단과학연구도시로 만들 것”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4일 권선구를 첨단과학연구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4일 권선구를 첨단과학연구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4일 수원 권선구를 첨단산업 특화지역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예비후보는 대기업의 이탈로 수원의 경제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베드타운화 되고 있다군공항 이전지에 ICT, 반도체, 바이오 우주개발 등 국가 전략 첨단 산업을 집약해 스마트 폴리스(K-실리콘 밸리)를 건립하고 서북부 R&D사이언스파크를 조성해 서수원 일대를 미래 전략 거점지역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업 유치를 위해 서울3호선을 세류역까지 연장해 광역 교통 접근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야구, 축구, 풋살, 농구 등 돔형 실내 체육관을 조성하고 수인분당선 상부공원에 도서관, 노인정, 청년지원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앞으로 100년을 책임질 수원 특례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해야 한다권선구가 수원시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앞으로 각 지역구를 비롯해 광교 신도시 등에 맞춘 각 지역 특화 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다.

 

현재 각종 수원시장 예비후보 대상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본선 진출 유력 후보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