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현초등학교, 짱짱 신나는 경기 안전체험관 체험학습!
수원 고현초등학교, 짱짱 신나는 경기 안전체험관 체험학습!
  • 한송희
  • 승인 2022.09.0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 교통, 생활안전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 위기대응의식 고취

◦ 8.30, 8.31. 이틀 간 경기 안전체험관 방문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에서 경기 안전체험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버스를 제공해주어 고현초등학교에서 8.30, 8.31 이틀 간 오산 소재 경기 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체험 프로그램 참여
- 고현초등학교 3학년 21명, 4학년 32명이 이틀로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안전교육을 받음
고현초, 짱짱 신나는 경기안전체험관 체험학습
고현초, 짱짱 신나는 경기안전체험관 체험학습

 

고현초등학교(교장 박경숙) 3, 4학년 학생들은 830, 31일 이틀간 안전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체험학습을 실시하지 않은지 약 3년 만이다.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수원교육지원청과 오산에 위치한 경기 안전체험관이 연계하여 차량을 지원해 주는 8대 안전체험 분야에 신청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10명 내외로 신청하여 90분 동안 각 분야별로 완강기 체험, 소화기 체험, 지진체험, 안전벨트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4학년 이봄 학생은 말로만 듣던 안전체험관에 와서 직접 체험하니 너무 재미있고 화재 발생 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좋았으며 다른 분야 안전체험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현초 박경숙 교장은 학생들이 위험상황에 처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몸으로 체험하며 배울 수 있었던 뜻깊은 기회였고,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가 확대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